▲ 박완주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천안을)은 지난 21일 국회에서 탄약창 주변지역 지원 법제화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박완주 의원 사무실)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탄약창으로 50여 년째 피해에 시달리는 천안지역 주민들이 국가차원의 지원과 보호구역 범위 축소를 요구하는 청원을 국회에 제출해 처리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박완주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천안을)은 지난 21일 국회에서 탄약창 주변지역 지원 법제화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1239명의 주민청원 서명서를 제출했다.

이날 청원서 제출에는 이성근 성환읍대표, 홍봉표 직산읍대표, 오인철 충남도의원, 황기승 천안시의원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수도권과 인접한 충청관문인 천안시 서북구 일대 1229만㎡(약 372만평)이 제3탄약창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50년 넘도록 묶이면서 겪은 경제적 불이익과 생활불편이 크다”고 호소했다.

이어 “군사시설 보호구역 가운데 특정 대학이나 기업이 입주하면 경계선이 주민들과는 달리 원칙 없이 들쭉날쭉 설정돼 ‘힘없는 주민만 희생 된다’는 피해의식이 주민들 사이에 확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완주 의원은 “정부가 안보를 내세워 특정지역 주민들의 일방적 희생으로 강요해서는 안 된다”며 “정홍원 국무총리도 적극 검토 입장을 내놓은 만큼 탄약창 주변 주민보호에 정부가 나설 때”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