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교처세왕’ 서인국 ‘돌아오는 길’ 출시. (사진제공: CJ E&M)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서인국이 부른 ‘고교처세왕’의 OST ‘돌아오는 길’은 과연 어떤 노래일까.

고등학생이라는 비밀이 드러나게 되면서 서인국-이하나 두 사람의 사랑이 어떤 갈등을 겪게 될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고교처세왕’의 네 번째 OST가 21일 발매됐다.

이번 OST에는 극 중 철없는 고교생이지만 형을 대신해 대기업 간부로 입사해 학교와 회사 양쪽에서 이중생활을 이어가는 주인공 민석 역의 서인국이 참여했다.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수영(이하나 분)과 아슬아슬한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는 민석의 감정을 담은 OST ‘돌아오는 길’로 애절함을 더하고 있다.

‘돌아오는 길’은 2013년 정규 앨범 ‘Love Graphy’를 시작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싱어송라이터이자 라디(Ra.D)의 ‘오랜만이죠’, 2AM의 ‘그냥 있어줘’ 작업에 참여하며 주목 받고 있는 프로듀서 디어(d.ear)의 작품이다.

디어는 작업 진행에 앞서 극 중 이중생활로 인해 전개된 다양한 감정선을 민석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곡 속에 그대로 담아내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야기를 나누듯이 자연스럽게 부르는 곡의 도입 부분은 극 중 민석 역을 맡고 있는 서인국의 진정성이 배가됐다.

감미로운 서인국의 보컬과 그를 감싸는 코러스와 편곡은 곡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었다.

곡의 후반부에 전개되는 기타 솔로는 곡의 감정선을 한층 더 고조시켜 진한 여운을 남긴다.

‘돌아오는 길’은 드라마 속 수영을 향한 민석의 한결 같은 사랑과 고등학생이라는 정체가 알려져 사랑을 잃게 될까 두려운 마음을 대변하는 로맨틱한 감성 발라드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애절하게 하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인국이 노래한 ‘고교처세왕’ 네 번째 OST ‘돌아오는 길’은 드라마 11화 방송일인 21일 정오, 엠넷닷컴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