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시설 ‘시몬의 집’에서 수지침 및 노력봉사

▲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은 지난 24일 10월 정기행사로 파주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 ‘시몬의 집’을 찾아 수지침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수지사랑 수지침 봉사단(안승재 단장)’과 함께했다.

에듀윌 반딧불이 봉사단은 어르신들께 수지침과 손맛사지 봉사를 해 드리기 위해 봉사활동 시작 전 수지침 전문 봉사자에게 관련 교육을 받는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과 수지사랑 수지침 봉사단은 평소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시몬의 집 어르신들 모두께 수지침과 손마사지를 성심성의껏 해 드리며 정겨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봉사 후에는 수지침 세트와 세제용품 등 생활에 필요한 용품들을 선물했다. 이 외에도 시몬의 집에서 관리하는 밭에서 배추 묶기 노력 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이번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활동에 참여한 고객관리팀 김윤희 팀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쌀쌀해져 가는 날씨 속에 부쩍 외로움을 많이 느끼실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자격증, 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www.eduwill.net)은 지난 7월 ‘에듀윌 사회봉사단 반딧불이’를 창단해 에듀윌의 사회봉사에 뜻을 같이한 일반인 회원 100여 명과 함께 각종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도 에듀윌의 대학생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욱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