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전문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디지털사업부문인 ‘비상ESL(대표 현준우)’이 EBS와 함께 누리교육을 위한 스마트 교수 지원 서비스 ‘EBS 누리샘’의 베타 사이트(www.ebsnurisam.com)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EBS 누리샘’은 누리과정을 실천하는 교사들과 유아교육기관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풍부한 학습 자료와 교수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 교수 지원 서비스다.

비상ESL은 차세대 디지털 교육 플랫폼에 EBS의 풍부한 방송 콘텐츠를 실어 오프라인에 치우친 누리교육을 스마트 교육 영역으로 확장하고, 스마트 누리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EBS와 누리샘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게 됐다고 합작 이유를 설명했다.

EBS 누리샘은 고품질 방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학습자와 콘텐츠, 학습자와 교사, 학습자와 학습자가 상호 작용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된다. 학습자가 콘텐츠와 적극적으로 인터랙션하며 놀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놀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누리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다섯 가지로 ▲EBS와 유아교육 전문가들이 제작하고 선택한 누리과정 5개 영역 11개의 생활주제별 고품질 멀티미디어 자료 ▲EBS 누리샘 연구소 교수진이 집필한 교육계획안 및 활동안 ▲선생님의 상황에 꼭 맞는 지역 및 연령별 특성화 프로그램 ▲건강·소통·사회·예술·자연 등 누리과정 영역별 교수자료 패키지 ▲창의적인 선생님을 위해 맞춤형 활동지를 제공하는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이 있다.

비상ESL은 EBS 누리샘을 널리 알리고 콘텐츠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서포터즈 1000명을 모집한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9월 말까지 사이트 모니터링과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EBS 누리샘의 콘텐츠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8월 14일까지 베타사이트에 대한 유아 교육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대한민국 유아 선생님 의견 수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아 선생님이 EBS 누리샘 베타 사이트를 이용한 뒤,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가방, 액세서리, 핸드크림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누리과정이란?
모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만 3~5세 유아들에게 국가가 관리하는 양질의 보육,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에서 만든 공통 유아 교육과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