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공모전 수상자들이 파이팅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LG텔레콤)

LG텔레콤(대표 정일재)이 지난 23일 개최한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OZ 사용 고객들이 직접 개발한 콘텐츠 중 총 21개의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휴대폰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공모했으며, 총 122개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이 응모했다. 전문 개발자 및 IT 파워 블로거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실생활 활용성, 독창성, 상품성의 기준으로 공모작을 평가했다.

대상은 유선 인터넷의 방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든 모바일 백과사전 사이트 ‘오즈피디아’가 수상했다.

모바일 웹사이트 부문에서는 영어·한자·일어의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는 ‘OZ 워드’와 지도를 카페·영화관 등 개인별 관심영역과 결합한 지능형 지도서비스 ‘POOL’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위젯 콘텐츠 부문에서는 비만도 체크, 음식별 칼로리 정보 등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도우미 ‘Diet 44’와 음주, 흡연, 데이트 비용을 측정해 관리해 주는 ‘기회비용통장’이 선정됐다.

위젯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건강 식단과 요리 레시피를 매일 업데이트해 주는 ‘쿠킹스타’와 임신·출산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맘’ 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들이 우수작으로 당선됐다.

수상작들 중에서 모바일 웹사이트들은 26일부터 OZ라이프24(www.lgtelecom.com)에서 이용할 수 있고, 위젯 콘텐츠들은 LG텔레콤과 공동 개발해 OZ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김철수 LG텔레콤 비즈니스개발부문 부사장은 “OZ 사용고객들이 콘텐츠를 직접 개발하는 데 공모전의 의의가 있다”며 “모바일 인터넷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공모전을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작년 수상작 ‘OZ 텔레비전’ ‘서울시 버스정보안내’는 OZ 라이프 24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수상작은 올해 누적 클릭 수로 각각 85만, 61만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