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일 유럽 류마티스학회 마우리찌오 쿠톨로(Maurizio Cutolo) 회장이 천안병원을 방문했다. (사진제공: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은 지난 1일 유럽 류마티스학회 마우리찌오 쿠톨로(Maurizio Cutolo) 회장이 천안병원을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병원 관계자는 “마우리찌오 쿠톨로 회장(이탈리아, 제노바의대 교수)은 류마티스학계에서는 살아있는 교과서로 불리는 세계적인 석학, 특히 전신성 경화증 치료의 권위자”라며 “쿠톨로 회장의 유럽 류마티스학회(EULAR)는 미국 류마티스학회와 함께 세계 류마티스학계를 주도하는 양대 학회”라고 말했다.

쿠톨로 회장은 이날 오전 순천향대천안병원을 방문해 이문수 병원장 등 경영진과 환담을 나누고, 병원역사와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병원 곳곳을 둘러봤다.

또한 류마티스내과를 비롯해 병원의 여러 진료과 20여 명의 교수들과 함께 ▲다양한 치료에 사용되는 스테로이드 ▲수면과 밀접한 일주기리듬 등의 주제로 학술 토론회도 가졌다.

박상흠 교수(부원장, 소화기내과)는 “신경학, 면역학, 내분비학, 학계 동향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심도 있는 학술적 견해들이 오고갔으며, 참가 교수 모두에게 매우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병원 측은 “쿠톨로 회장의 순천향대천안병원 방문은 나성수 교수와의 친분에 의해 이뤄졌다”며 “4년 전 학회기간 중 끝장토론을 통해 전신성 경화증 연구의 학술적 동지가 됐다는 후문이다”고 전했다.

나성수 교수(류마티스내과)는 “쿠톨로 회장이 기회가 되면 순천향대천안병원을 방문하고 싶다는 말을 했는데 정말 병원을 찾을 줄 몰랐다”며 거듭 반가움을 표했다.

쿠톨로 회장은 “40년 가까이 지역주민들과 함께해 온 순천향대천안병원에 대한 느낌이 매우 좋았다”고 화답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순천향대천안병원 류마티스내과와 지속적인 학술 교류를 통해 류마티스 학문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