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대책위원회(세월호가족대책위)가 2일부터 ‘진상규명과 특별법 제정을 위한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서명운동은 진주 팽목항(서부권)과 창원(동부권)에서 동시에 출발해 12일까지 전국 각지를 돌며 이어진다. 이들은 전국 1000만 명 서명을 목표로 한다.

세월호가족대책위는 이날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월호 침몰 사고 이전과 이후가 달라기지 위해서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현재의 국정조사로는 책임자 처벌과 성역 없는 진상규명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벌써 사회는 일상으로 돌아갔지만 사고 이전과 달라진 건 없다”며 “다시는 성수대교, 삼풍백화점, 대구 지하철, 세월호 등 대형사고로 인해 사랑하는 가족을 빼앗기지 않도록 국민 여러분이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세월호 1000만 명 서명’ 총괄을 맡은 한상철 씨도 “참사의 원인을 제대로 밝히지 않으면 이런 일은 반복될 것”이라며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 가족이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세월호가족대책위는 전남 진도군 임회면 팽목항에서도 기자회견을 열고 자원봉사자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벌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