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의회 주명식 의장이 2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7대 천안시의회 개원식에서 개원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의장 주명식)는 2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7대 천안시의회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는 구본영 천안시장, 최경섭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전·현직 시의회 관계자, 시민, 초청인사 등이 참석했다.

주명식 의장은 “7대 의원들은 모든 역량을 집결해 선진의정 구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65만 천안 시민의 뜻을 충실히 수렴하고 반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에 힘씀과 동시에 시민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 의장은 ▲주민에게 감동을 주며 신뢰와 사랑받는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견재와 균형 있는 조화를 이루는 민주의회 ▲충분한 사전협의 와 끊임없는 관찰을 통한 동반의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22명의 시의원들은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해 의원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했다.

▲ 2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7대 천안시의회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경청하고 있다. (최경섭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왼쪽))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