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한항공이 대학생 직장 선호도 조사에서 지난 10년 동안 1위를 지켜오던 삼성전자를 2위로 밀어내고 정상에 올랐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전국의 대학생 천백여 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대한항공이 7.1%의 득표율로, 응답자의 5.9%가 선호한다고 답한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2010년 이후 줄곧 상위권을 지킨 대한항공이 1위로 꼽힌 이유는 감성마케팅이 대학생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인크루트는 설명했다.

또 연수나 교환학생을 등으로 해외 경험이 있는 대학생이 많아지면서 항공사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이어 국민은행(4.7%), 아모레퍼시픽(4.6%), CJ제일제당(4.4%) 순이었고 포스코(3.7%), 한국전력공사(3.6%), NHN(3.1%), 현대자동차(2.6%), 아시아나항공(2.5%)이 10위권에 들었다.

기업별로 선호하는 이유는 다양했다. 대한항공, 삼성전자, 아시아나항공을 선택한 대학생들은 ‘우수한 복리후생’을 높이 평가했다.

아모레퍼시픽과 포스코는 ‘동종업계와 지역사회에서 선도기업 이미지’, CJ제일제당과 NHN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가 선호하는 이유로 꼽혔다.

국민은행은 ‘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 한국전력공사는 ‘안정성’, 현대자동차는 ‘만족스러운 급여와 투명하고 공평한 보상제도’ 등이 꼽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