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 (사진제공: 한우리)

독서교육 대표 브랜드로 자리 매김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25년 전통의 한우리독서토론논술(회장 박철원, www.hanuribook.com)이 ‘2014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독서논술프로그램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은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교육 브랜드 인증 시상으로,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회사 브랜드스탁과 연세대학교 B&B 마케팅연구센터가 교육브랜드 평가 시스템인 KEBI(Korea Educational Brand Index)를 활용해 3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수상한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의 가장 큰 특징은 학년별로 전문화 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개편되는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심도 있는 토의ㆍ토론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다. 전문가의 검증을 거친 필독서를 심층 분석하고 교과 내용과 연계한 커리큘럼으로 체계적인 활동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습 연계 지식 습득은 물론, 창의력ㆍ사고력ㆍ논리성을 강화하고 있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은 ▲(유아대상)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을 읽고 문제해결 능력 및 창의적인 표현능력을 키우는 ‘꿈꾸는 나무’ ▲(초등학생 대상)책을 통한 주제 학습과 토론 등의 활동을 통해 창의적 자기주도형 교육에 집중한 유치 ‘생각하는 나무’ ▲(중ㆍ고등학생 대상)진로 독서와 교과 독서를 연계한 독서 토의·토론으로 고등사고력 및 읽기 능력과 구술·논술 능력을 강화하는 ‘소크라테스’가 있다.

매년 개편되는 교재와 함께 ‘소크라테스’ 프로그램의 경우 퍼블릭, 의회, CEDA 등의 실전 토론 활동을 병행하는 등 단계별로 세분화된 커리큘럼이 진행된다.

유돈희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사장은 “다양하고 체계적인 독서 프로그램 개발과 독서를 통한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의 노력이 브랜드 경쟁력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독서 교육 서비스와 사업 전개로 대한민국의 독서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