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및 푸드코디네이터학과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송푸드스타일링의 경험을 채워줘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해 하계방학 한 달 동안 ‘2014 KBS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인천문예전문학교는 2011년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KBS 아트비전과 MOU를 체결한 이래 KBS의 TV드라마, 교양, 예능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전공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디자인계열 재학생들은 방송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방송푸드스타일링, 공간연출, 플라워 스타일링, 테이블 코디네이션 등의 현장 실무를 경험하면서 차별화된 현장 실무능력 향상과 특별한 인턴십 경험을 확보하게 된다.

푸드디자인계열에서는 KBS 인턴십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잡지 촬영, 지면 광고 촬영, 파티 케이터링 등으로도 현장실습의 기회를 만들어 재학생들에게 탄탄한 현장감을 익히게 하고 있다. 이러한 현장실습 경험은 취업 시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푸드디자인계열은 방송스타일링, 마케팅요리, 조리실습, 소품디자인, 창작조리 실습, 영양학, 요리연구를 비롯한 기본 실기 수업과 아동요리실습 그리고 테이블 연출을 위한 색채와 색감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푸드&리빙 웹매거진 씨즐(Sizzle)을 창간해 푸드디자인계열 학생들이 시즌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직접 기획, 편집하는 기회를 만들어줘 직접 잡지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트렌드를 읽는 안목이 향상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도록 도와주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