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창극 총리 후보자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사무실 앞에서 위안부 발언 논란 등과 관련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청와대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임명동의안과 인사청문 요청서 제출 시기를 17일로 하루 연기했다.

이날 문창극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 관계자는 “임명동의안을 16일에서 하루 늦춰진 17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후보자 임명동의안 제출 시기는 당초 16일로 알려졌었다.

제출 시기를 하루 연기된 이유에 대해 준비단 관계자는 “문 후보자가 공직자 출신이 아니고 언론인 출신이기 때문에 각종 제출 서류들을 준비하는 게 처음이라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다”고 전했다.

문 후보자의 청문회 진행을 앞두고 새누리당은 소명 기회를 줘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역사관에서 부적격 인물임이 드러난 만큼 자진사퇴가 필요하다는 견해를 밝혀왔다.

이런 가운데 문 후보자는 이날 정부 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앞에서 논란이 된 위안부 발언과 관련해 “본의와 다르게 상처를 받으신 분이 계시다는 것을 알았다”면서 “그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문 후보자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칼럼에 대해서도 유족과 지인에게 유감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제가 공직을 맡게 된다면 그에 맞는 역할과 몸가짐을 해야 한다고 믿는다”라고 밝혀 야권의 자진사퇴 요구를 사실상 일축했다.

그가 자진사퇴를 하지 않는한 청문회는 법에 따라 진행될 수밖에 없다. 야당은 청문회에 화력을 집중해 문 후보자에 대한 각종 논란의 진상을 밝혀 그를 낙마시킨다는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