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가 세우는 대학입시 성공 전략. (사진제공: 웅진윙스)

하늘교육 임성호 대표가 답하는 수험생 엄마 천 명이 궁금해 하는 입시 관련 질문 60가지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하늘교육 임성호 대표가 대학 입시 전략서 ‘엄마가 세우는 대학입시 성공 전략’을 출간했다.

‘엄마가 세우는 대학입시 성공 전략’은 국내 대표 교육 전문가인 하늘교육 임성호 대표가 14년간 축적해 온 1500만 개 이상의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입시 내용을 담은 전략서다.

입시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통계에 입각한 구체적인 사실 위주로 접근해야 한다는 저자의 신념하에 1500만 개 이상의 방대한 전수 표본에서 이끌어낸 자료들을 엑셀화하고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시에 중요한 핵심 변수들을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지목했다.

또한 한해만 보고 덮는 입시 전략서가 아니라 수시로 변화하는 입시 정책에도 흔들리지 않는 대학 입시의 큰 흐름을 짚어준다.

초등학교 6학년에 해당되는 ‘2021학년도’ 대입에서부터 문과와 이과의 구분이 폐지되는 문 ‧ 이과 통합안 대비에서부터 중학생에 해당되는 내신제도 변화, 대학 모집 정원 감소 등 장기적인 대학 입시 변화의 흐름을 다룬다.

‘엄마가 세우는 대학입시 성공 전략’은 2015학년도부터 대학입시가 어떻게 바뀌는지 전체 지형을 조망하고 천 명의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을 ▲수능 준비 ▲정시 지원 ▲수시 지원 ▲특수대 지원 등 몇 개의 핵심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구체적인 대응책을 하나하나 짚었다.

또 도서 초반에는 2015학년부터 바뀌는 입시제도, 쉬워지는 수능 영어, 한국사 필수, 스마트한 학생부 관리법 등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입시 질문 15개를 뽑아 답변했다.

임성호 지음/ 웅진윙스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