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엠(GM)코리아가 지난 달 29일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 신차 ‘올-뉴 캐딜락 CTS’의 본격 판매에 앞서 5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지엠코리아)

부산모터쇼 공개 중형 럭셔리 세단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GM(지엠)코리아(대표 장재준)가 지난 달 29일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 신차 ‘올-뉴 캐딜락 CTS’의 본격 판매에 앞서 5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지엠코리아는 올-뉴 CTS는 지난 해 출시한 콤팩트 스포츠세단 ATS에 이어 동급 최대 크기의 차체와 최고 수준의 엔진 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해 중형 럭셔리 세단의 야심작이라고 밝혔다.

올-뉴 CTS는 캐딜락 제품 포트폴리오의 핵심 역할을 담당해 온 CTS 세단의 3세대 모델로 ▲견고한 경량 차체가 발휘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 ▲디자인 철학 ’아트 앤드 사이언스’의 최신 표현을 반영한 드라마틱한 디자인 ▲차량 제어와 위험 예방을 위한 하이테크 안전 시스템 등 캐딜락이 정의하는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올-뉴 CTS는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120㎜ 길어지고 전고는 25㎜ 낮아진 반면 무게는 130㎏ 이상 가벼워져 스타일과 성능 모두 대폭 개선됐다. 최고출력 276마력의 2.0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엔진을 장착해 보다 날렵해진 경량 및 동급 최대 크기의 차체에서 강렬하고 민첩한 운동 성능을 발휘한다.

장재준 지엠코리아 사장은 “부산국제모터쇼 공개 이후 ‘올-뉴 CTS’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문의와 관심에 부응하고자 사전계약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경쟁 차종 대비 동급 최대 크기의 경량 차체에서 뿜어내는 파워풀한 드라이빙 성능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올-뉴 캐딜락 CTS 국내 출시 모델은 부가세 포함 ▲럭셔리(후륜구동) 5450만 원 ▲프리미엄(후륜구동) 6250만 원 ▲프리미엄AWD(상시 4륜구동) 6900만 원 등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 지엠코리아 ‘올-뉴 캐딜락 CTS’ (사진제공: 지엠코리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