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여야가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당일인 4일 투표 참여를 독려하면서 불법선거 의혹을 놓고 공방을 벌였다.

새정치민주연합 박광온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재 출처를 알 수 없는 허위 여론조사 결과 대량 유포, 전국각지에서 차량을 이용한 유권자 실어 나르기, 흑색선전에 가까운 내용이 담긴 투표 독려를 가장한 후보 비방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에도 시시각각 미국 CIA 조사라느니, 방송3사 조사라느니 갖가지 여론조사 내용을 유포시켜서 국민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 국민의 투표 의지를 왜곡시키고 방해하는 일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여론조사라며 광범위하게 유포되고 있는 것들은 국민의 판단을 오도하려는 명백한 의도가 담긴 것으로 본다”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박 대변인은 “새정치연합은 이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불법선거 의혹 제기에 새누리당 박대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은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여론을 호도하지 말라”며 “뚜렷한 증거도 없이 투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치공세를 자제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불법 선거 운동에 대한 증거가 있다면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해서 법에 따라 처리하도록 하면 될 일”이라며 “그러나 증거도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은 채 애매모호한 표현으로 여론을 호도하려 든다면 그 책임을 결코 면키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새민련(새정치민주연합)도 ‘아니면 말고’ 식의 정치공세를 접고 ‘아니면 책임’ 지는 정치문화를 실천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