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후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진에어 그린윙스 선수단의 선전을 기념 및 응원하기 위한 래핑(Wrapping) 항공기를 공개 행사가 진행된 가운데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진에어)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e스포츠 팀을 운영하는 실용항공사 진에어(대표 마원)가 29일 오후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진에어 그린윙스 선수단의 선전을 기념 및 응원하기 위한 래핑(Wrapping) 항공기를 공개했다.

이번 래핑 항공기는 스타크래프트 Ⅱ 세계 대회 중 하나인 IEM(Intel Extreme Masters) 월드 챔피언십에서 김유진의 우승, 지난 4월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 Ⅱ 2014 프로리그 2라운드에서 진에어 그린윙스팀의 우승 달성 등 올해 초부터 이어진 진에어 그린윙스 선수단의 선전을 축하하고자 진행됐다.

공개된 래핑 항공기는 기존 진에어 항공기 디자인을 바탕으로 수직 꼬리 날개 쪽에는 세계 대회 우승의 주인공인 김유진의 상반신 이미지를 배치하고, 특히 동체 부분에는 진에어 그린윙스 소속 선수들이 직접 페인트 붓으로 항공기에 연두색을 색칠하는 듯한 이미지를 재치 있게 배치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래핑 항공기를 공개하는 행사장에는 조현민 마케팅본부장 등 진에어 관계자들을 비롯해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과 롯데멤버스, 비아모노, 한진관광, 한국공항, 온게임넷(ongamenet), 스포티비(SPOTV) 등의 주요 관계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조현민 진에어 마케팅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카운트 다운과 함께 격납고 문이 열리면서 래핑 항공기가 공개되는 순으로 진행됐다.

래핑 항공기 공개 행사 후에는 진에어 그린윙스의 멤버십 카드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됐다. 진에어 그린윙스 멤버십 카드는 팬과 팀 간 상생 발전과 e스포츠 전반적인 발전을 위해 진에어가 국내 e스포츠 팀 중 최초로 시도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이날 기념 행사에서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이 가장 먼저 진에어 그린윙스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음으로써 1호 발급자가 됐다.

진에어 관계자가 “진에어 창립 이래 최초로 제작한 이번 래핑 항공기는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해 진에어 그린윙스와 국내 e스포츠를 알리는 홍보 대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e스포츠 팬들과 약속했던 게임단 래핑 항공기가 선수들에게는 자부심이, 팬들에게는 큰 자랑거리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진에어는 래핑된 B737-800 항공기 1대를 30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