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충남지사 후보. (사진출처: 안희정 홈페이지)

17일 천안 선거사무소서 열린 ‘선대위 관계자 간담회’서 밝혀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 후보가 17일 “지방정부 운영을 통해 제 나름의 확신이 든다면 그 다음날이라도 대한민국의 지도자가 되겠다는 선언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안희정 후보는 천안시 쌍용동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 관계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저는 제 포부가 작을까봐 두려운 것이 아니고 제가 준비가 안 되어 있는데 기대를 받을까봐 그게 너무 두렵다”며 “준비하겠다. 준비해서 누구 싫어서 누구 반대하다가 대통령 되는 그런 정치는 이제 끝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희정 후보는 “구체적으로 대안이 있고 그 대안을 실천함으로써 검증된 약효, 검증된 실험결과를 갖고 대한민국 주권자들이 나라 지도자를 결정하게 해 드려야 정치인의 도리 아닌가? 그 길을 위한 도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을 나와 공동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이준우 전 충남도의장에게 존경을 표하며 “이준우 의장님이 사람 한 번 키워봐야겠다고 마음을 내신 이유는 저의 그 가능성과 이 의장님의 그 사람을 키우는 농부의 마음이 결합된 결과”라고 덧붙였다.

 

 

▲ 출마기자회견하는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천지일보(뉴스천지)

안희정 후보는 또, “표를 얻기 위해서 지역과 선심성 공약, 빨갱이와 친일 수구 꼴통이라는 말로 서로 패를 나눠 싸우는 정치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못 끌어간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안희정 후보는 “우리 지역 홀대 받았으니까 우리 지역이 똘똘 뭉쳐야 된다, 나를 뽑으면 내가 왕처럼 뭘 해주겠다, 저 사람은 사상이 의심스럽다, 이 세가지의 구성요소만 제발 모든 사람들의 정치연설에서 빼달라”며 “그게 새정치이다. 바로 이런 새로운 정치가 대한민국을 이끌 수 있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안희정 후보는 “대통령 중심으로만 운영되는 대한민국은 더 이상 작동 불가능하다. 국가중심주의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지 못한다”며 “그런 점에서 대한민국은 자치와 분권의 나라로 가야 된다는 것은 2010년 제가 약속했던 내용이고 지금도 꾸준히 제기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첫 번째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선대위 관계자 간담회에는 양승조·류근찬·박수현 상임공동선대위원장과 박완주·이준우·나소열 공동선대위원장을 비롯한 선대위 관계자들과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 뒤 청년 대학생 및 직능단체 간담회 등이 이어졌다.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대로 13,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사진출처: 안희정 홈페이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