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161)

본문 : 요일 4장

두 가지 신은 어떤 것을 말한 것이며, 두 가지 포도나무는 무엇이며 어떻게 다른가? 두 가지 신은 참 하나님과 마귀를 말한 것이며, 두 가지 포도나무는 하나님의 목자와 사단의 목자를 말한 것이다. 사단의 목자는 용(사단 : 마귀 : 뱀) 같은 존재이다.

성경에는 참 하나님이 있고(요 17:3), 거짓 하나님이 있다(살후 2:3~4, 겔 28:1~19 참고). 신은 육안(肉眼)으로는 볼 수 없고 영안(靈眼)으로 볼 수 있다.

예수님과 사도 요한이 하나님을 본 것은 하늘에 올라가 영으로 본 것이다. 계시록 22장에 인 맞은 자들이 하나님을 본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들은 어떤 눈으로 보는 것인가? 이들은 거듭난 새 피조물 곧 신령한 몸이 되었고, 육신(영이 죽은)에서 생명의 부활로 나온 자들이니, 영안으로 본 것이다.

죄로 인해 소경이 된 것은 신을 보지 못한다는 것이다. 사도 요한이 밧모 섬에서 신의 음성을 들은 것도 성령의 감동으로 들은 것이며, 하늘에 올라간 것도 영으로 가서 보고 들은 것이다.

하나님의 신과 마귀의 신은 어떻게 다른가?

하나님은 사랑과 창조와 생명이시다. 그리고 마귀는 환난과 파괴와 사망이며, 이로써 대적자가 된 것이다.
하나님은 자존(自存)하신 분이며, 마귀는 배도한 피조물이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피조물이 왜 마귀가 되었는가?

마귀는 배도하기 전에는 네 그룹(네 생물) 중 하나로서 천사들의 1/4을 주관하는 천사장이었다(겔 28장 참고). 배도의 원인은 욕심 때문이었고, 욕심은 높아지고자 하는 것이었다. 영계에서 최고의 자리는 하나님과 그 보좌이다. 그런데 마귀는 자기가 하나님이 되고자 하는 교만함이 있었던 것이다.

에스겔 28장의 두로 왕에게 들어간 사단은 본래 창세기 3:24의 그룹들(네 생물) 중 하나였고, 완전한 인(印)이었고, 지혜가 충족하였으며,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었고, 각종 보석으로 단장하였고, 그를 위해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고, 기름 부음을 받은 자였다. 이로 인해 교만했고, 더 높아지고자 하는 욕심이 생긴 것이다. 그 욕심은 자기가 하나님이 되고자 하는 것이었다(살후 2:4). 이로 보아 성경에서 본 하나님은 둘이며, 이 둘 중 하나는 참 하나님이요(요 17:3), 또 하나는 멸망의 아들인 가짜 하나님 곧 데살로니가후서 2:3~4, 에스겔 28장의 자칭 하나님이다.

이같이 영의 세계에서 배도의 영이 있게 됨으로 이 땅에서도 그 배도의 영으로 인해 배도하는 일이 있게 된 것이다. 예수님의 제자 가룟인(人) 유다에게 하늘에서 사단의 영이 번개같이 들어감으로 사단의 행동을 한 것이다(눅 10:18 참고).

초림 예수님은 아들을 통해 계시를 받은 자 외에는 참 하나님을 알 자가 없다고 하셨다(마 11:27). 또 재림 때에는 계시로 인해 하나님과 천국과 예수님이 누구에게로 오시는지 알게 된다(계 3:12 참고).

성경에 기록된 비유를 본바, 작은 씨를 밭에 심어 자라면 나무가 되고 이 나무에 새가 앉게 된다고 하였다(마 13:31~32, 단 4:20). 새는 영(靈)이다. 또 성경에서 말하는 포도나무는 두 가지가 있으니, 하나는 참 포도나무요(요 15:1~5) 또 하나는 들포도나무이다(사 5:4, 신 32:32~33). 이 두 가지 포도나무는 생명나무와 선악나무요, 두 가지 나무는 두 가지 육체 곧 목자이다. 참 포도나무는 하나님의 목자이고, 들포도나무는 사단의 목자이다. 하나님과 그 소속 목자는 천국이고, 사단과 그 소속 목자는 지옥이다.

포도나무에서 나는 것이 포도이고, 포도에서 나는 것이 포도주이다. 하나님의 참 포도주는 생명이고, 사단의 들포도주는 사망이다.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인 들포도주는 선악과이며, 들포도나무인 사단의 목자의 설교가 곧 계시록 17장에서 말한 음행의 포도주이다. 계시록 18장에는 이를 취하도록 먹고 만국이 무너졌다고 하였고, 또 만국이 마귀와 결혼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이 말세요 교회의 종말인 것이다.

두 가지 하나님과 두 가지 목자 곧 두 가지 포도나무를 알 수 있는 것은 계시(啓示)이다. 계시가 없으면 하나님도 마귀도, 생명나무도 선악나무도 알지 못한다. 오늘날 마귀의 신과 들포도나무 곧 마귀의 목자가 하나님과 그 소속 목자 곧 참 포도나무와 그 말씀인 참 포도주를 좋아하겠는가? 도리어 이단이라 하지 않겠는가, 적반하장(賊反荷杖)격으로. 사단의 목자가 참말 곧 진리를 받겠는가? 오늘날 만국이 사단의 포도주를 먹고 무너진 가운데 마귀와 하나 된 자들이 하나님이 보내신 사자의 말을 잘 듣겠는가? 다만 하나님의 씨로 난 자와 마귀에게 속하지 아니한 자만이 하나님의 말씀 곧 계시를 받을 것이다. 하나님께서 요한복음 17:3에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를 아는 것이 영생이라고 하신 그 말씀이 천번 만번 맞는 말씀이다.

오늘날 참으로 성경을 아는 자는 참 하나님과 그 보내심을 받은 대언의 사자를 알고 믿고 따를 것이다. 아멘!

제공: 신천지 예수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