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천안시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지난 10일 광덕산 입구에서 등산목 안전지킴이 및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천안동남소방서)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지난 10일 광덕산 입구에서 등산목 안전지킴이 및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등산목 안전지킴이 캠페인에는 천안동남소방서 구조구급팀과 청당119안전센터직원 1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최근 등산인구의 증가로 산행 도중 크고 작은 사고들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등산객들에게 산악사고 방지 요령과 산불예방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혈압계 및 혈당측정기 등을 활용한 건강체크 ▲고혈압 및 저혈당 등 신체이상 징후자 등산자제 요청 ▲등산객 심폐소생술(CPR)체험 등 응급처치법 교육 ▲산악위치표시판 및 안전사고 예방수칙 리플릿 배부 ▲산악안전사고 예방·대처요령 및 산불 예방 홍보 등을 실시했다.

김진석 구조구급팀장은 “등산 시 ‘지도좌표’ 어플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해 활용하기 바란다. 사고 발생 시 본인의 위치(위도·경도)를 신속히 119상황실에 통보하는 것이 원활한 구조·구급활동을 위해 도움이 된다”면서 “산악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본인의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