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새 BI… ‘완벽 추구하는 식품전문가’ 상징
대상 청정원 새 BI… ‘완벽 추구하는 식품전문가’ 상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지연 기자] 대상 청정원이 18년 만에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며 제품 패키지를 순차적으로 리뉴얼한다.

12일 대상㈜는 청정원의 BI(Brand Identity)를 새롭게 선보이고 ‘식품전문가’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BI는 청정원 영문 이니셜 ‘Chungjungone’의 ‘C’가 타원 형태로 완성되는 모습을 표현해 ‘완벽을 추구하는 식품전문가’를 상징한다.

청정원 측은 “소비자의 니즈에 유연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도, 60년의 노하우에서 비롯한 전문성으로 보다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브랜드 제품을 6개의 영역으로 구분하고 심볼의 컬러를 다양하게 변화시킨 ‘플렉서블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대표제품 ‘청정원 순창고추장’을 시작으로 청정원 브랜드 전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하며 패키지 디자인도 전면적으로 리뉴얼한다. 새로운 청정원 패키지 디자인은 청정원 브랜드만의 일관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6개 카테고리별 개성과 특징을 잘 살린 역동적 패키지가 될 예정이다.

대상㈜ 대표이사 명형섭 사장은 “식품에 대한 변함없는 철학, 건강한 맛을 내는 기술력, 시대를 앞서가는 도전정신이 청정원 브랜드의 지향점”이라며 “차별화된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BI 작업은 브랜딩 전문회사 소디움파트너스에서 담당했다. 소디움파트너스는 CJ그룹과 올리브영, 풀무원, 매일유업 퓨어, 대상 홍초, 편의점 CU, 삼양사 큐원,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등 국내 유수기업의 BI·CI 작업을 맡아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