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강대학교가 자금조달 전문 컨설턴트과정 6기를 오는 2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강대학교 자금조달 전문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전문 컨설턴트만이 아닌 중소벤처인, 전문인, 또는 누구나 필수 학습과정으로 언제나 필요한 전문과정이다.

수강 대상은 30세 이상 사회경력을 가진 예비 컨설턴트라면 누구나 수강등록이 가능하며 경영컨설팅이나 전현직 금융권에서 근무한 경력자에게는 특별히 평생직업으로 유리하며 매력 있는 직업이 될 수 있다. 물론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경영지도사 등에게는 중요한 비즈니스 영역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뢰도면에서도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자금조달 전문컨설턴트는 중소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자금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다양한 자금조달 기법을 자문하고 지도하는 업무를 하는 일련의 전문컨설팅 비즈니스다. 수료 후 누구나 전문성을 살려 창업을 하거나 전문 컨설팅그룹에서 자기사업으로 평생 직업화 하는 데 적합한 직종이다.

자금조달 컨설턴트 과정 관계자는 “중소기업에 있어 자금조달은 가장 어려운 영역으로 어느 기업이든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컨설팅비즈니스 수요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수강과정은 자금조달의 유형인 투자유치, 정부가 지원하는 유무상 정책자금으로 시설자금, 운영자금, 개발기술사업화자금, 공장매입자금, 공장신축이나 설비자금 등을 금융권, 정부지원기관, 벤처캐피탈, 엔젤투자 등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에 관한 총체적이고 다양한 영역의 국내최고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2강좌가 이뤄진다.

모집은 선착순 모집으로 이달 23일까지 모집하며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모집이 완료되는 경우 조기마감 된다. 과정등록 문의는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자금조달 전문컨설턴트 과정(02-705-8218)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