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속도로 교통상황, 황금연휴 첫날인 3일 나들이 차량이 늘어나면서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시작됐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고속도로 교통상황’ 황금연휴 첫날인 3일 오전 나들이 차량이 몰리면서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 차량 14만 대가 서울을 빠져나갔으며, 이날 하루 총 44만 대가 서울 밖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예상 소요시간(승용차ㆍ요금소 기준)은 부산 7시간 40분, 대전 4시간 40분, 광주 6시간 20분, 강릉 6시간 10분, 목포 7시간 20분 등이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판교나들목~안성분기점, 북천안나들목~천안분기점, 화덕분기점~비룡분기점 등 총 61.51㎞ 구간에 걸쳐 차량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은 서창분기점~군자분기점, 군포나들목~동수원나들목, 신갈분기점~용인휴게소, 덕평나들목~이천나들목, 여주나들목~문막나들목 등 총 70.54㎞ 구간에서 시속 40㎞ 미만으로 서행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은 금천나들목~행담도휴게소 61.07㎞ 구간에서 지체 현상을 보인다.

중부고속도로 통영 방향은 하남분기점~곤지암나들목, 서이천나들목~호법분기점, 대소나들목~진천나들목 등 총 40.94㎞ 구간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오전 5시 30분~6시 교통량이 집중돼 일찍부터 정체가 시작됐다”며 “정체는 정오께 정점을 이룰 것으로 보이며,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지켜보다 늦게 출발하는 차량을 고려하면 오후 11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