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앤씨화장품, 선조의 지혜 동백오일 발효기술과 만나다 (사진제공: 제이앤씨화장품)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천연화장품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동백오일이 한국의 발효기술과 함께 더 업그레이드돼 출시됐다.

동백오일은 예로부터 한국과 중국 일본에서 미용의 목적으로 꾸준히 사용되어 왔지만 한때 ‘동백오일=머릿기름’ 이라는 인식으로 싸구려취급을 받은 적도 있다.

그러나 최근 활발하게 진행되는 여러 연구를 통해 동백기름은 다양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 보습과 진정에 좋은 효능을 가지며, 아토피에 탁월하고 항균 작용까지 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며 다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다량 포함된 올레인산은 피부 구성성분인 피지층과 매우 흡사한 구조로 피부막을 형성하여 보습 및 이물질 침입을 막는 효능이 있다.

많은 식물 기름들 중 오랫동안 유일하게 미용목적으로 사용한 이유를 현대과학이 입증한 것으로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이러한 동백오일은 미용뿐만 아니라 식용도 가능한 오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안전하게 사용해도 된다.

특히 이번에 제이앤씨화장품(주)에서 출시된 ‘100% 발효동백오일’은 통영에서 자생한 동백열매를 발효과정을 거치게 하여 동백오일이 가지고 있는 유용성분들을 최대화했다.

비정제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해 유효성분을 파괴 및 손상 없이 추출한 화학성분이 일체 들어가지 않은 이름 그대로 100% 순수 동백오일로만 이루어진 제품이다.

‘100% 발효동백오일’은 피부화상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 UV(B)의 침투를 막아, 보습과 동시에 자외선을 막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제이앤씨화장품(주) 관계자는 “통영의 동백과 한국의 발효기술이 만든 ‘100% 발효동백오일’은 일체 화학성분을 넣지 않아 어린아이 및 임산부까지 사용가능한 제품이며, 뛰어난 사용감으로 이미 시장에서 주목하는 제품”이라며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타사에서 파는 제품들보다 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직영 쇼핑몰에서는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20% 특별 할인판매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