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인터뷰 논란 김창렬 사과 “왜?” (사진출처: MBN 방송 캡처, 김창렬 트위터)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민간잠수부 홍가혜의 MBN 인터뷰가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그의 발언을 트위터로 언급했던 가수 김창렬이 사과의 뜻을 전했다.

김창렬은 18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MBN과 인터뷰를 진행한 홍가혜의 인터뷰 기사를 아웃링크한 뒤 “언론은 진실을 이야기해 주시고 빨리 실종자들을 살려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김창렬은 “홍가혜란분 진짜가요??? 그럼 내용 내리겠습니다...잘 알지 못하고 올려 죄송합니다”라며 “하루종일 뉴스보고 검색하고 그러는 사이에 조금에 충격적인 뉴스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됐나봅니다...모두에게 특히 실종자 가족들께 죄송합니다”라고 게재했다.

앞서 4월 18일 MBN는 민간 잠수부로 알려진 홍가혜씨와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홍가혜씨는 “현장 정부 관계자가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고 말했다”며 “민간 잠수부들과 현장 관계자의 협조가 전혀 되지 않다. 현지 상황은 언론에 보도된 것과 다르다”고 밝혔다.

이어 홍가혜씨는 “생존자가 있다는 SNS 글들이 모두 허위사실이라고 알려졌다”며 “하지만 실제 침몰된 선내에서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대화에 성공한 잠수부도 있다”고 주장했다.

홍가혜 인터뷰가 나간 후 온라인에서는 홍가혜의 민간잠수부 이력에 의심을 가지는 목소리가 커졌다.

한편 이동원 MBN 보도국장은 18일 오후 ‘뉴스특보’ 방송에 직접 나와 “오늘 새벽 민간 잠수부 홍가혜씨와의 인터뷰를 생방송으로 전해드렸다”며 “이 과정에서 홍 씨는 ‘해경이 민간 구조부의 작업을 막고 있다’는 주장과 ‘해경이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는 발언을 했다’ ‘배 안에 생존자가 있다고 들었다’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이어 “해경 취재 결과 민간잠수사들이 구조 작업 차단한 사실 없고, 오늘도 70여명의 잠수사들이 투입된 것을 확인했다”며 “혼란 드린 점 진심으로 머리숙여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