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미디어학교 ‘오감만족 소통영상’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 장애인문화예술판)

[천지일보=백은영 기자] 장애인문화예술판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14년도 미디어교육 지원사업 <장애인미디어학교- ‘오감만족 소통영상’(이하 ‘오감만족 소통영상’)> 참여자를 모집한다.

‘오감만족 소통영상’은 블로그 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장애인 미디어교육의 일환이다.

장애로 인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말이나 글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따르는 장애인 참여자들이 사진, 영상, 블로그 포스팅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보다 쉽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주최하고 장애인문화예술판에서 주관하는 ‘오감만족 소통영상’은 총 24회 과정으로 4월 말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문화예술판은 “비장애인에 비해 미디어 접근권이 낮은 장애인에게 미디어 교육은 나와 세상을 이어주는 소통의 도구이자 매개체”라며 “자기표현과 자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오감만족 소통영상’은 ‘대한민국 1호 블로그 마케팅 강사’로 유명한 박성욱 강사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크다. 박성욱 강사는 대한민국 최초로 블로그소통강좌를 정규로 개설하고 멀티미디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박 강사는 “이번 ‘오감만족 소통영상’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에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며 “자신의 노하우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장애인문화예술판은 “‘오감만족 소통영상’을 통해 참여자들이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관점을 기르게 될 것”이라며 “자신의 의견과 가치관을 다양한 미디어 수단으로 제작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권리를 찾고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