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서 케이블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도 진행

[천지일보 서귀포=이승연 기자] CJ E&M의 ‘응답하라1994’가 2014년 케이블TV 최고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지난해 ‘응답하라1997’의 대상 수상에 이어 ‘응답’시리즈가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양휘부)는 ‘2014 케이블TV방송대상’ 총 13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10일 저녁 ‘2014 디지털케이블TV쇼’가 열리는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는 심사위원들로부터 탄탄한 구성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지방 출신의 대학생들이 한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상경기를 맛깔나게 그려낸 작품이라고 평가받으며 대상을 차지했다.

PP작품상에는 교양/다큐멘터리 부문 ▲‘정전60년 남북 공존의 길을 찾아서’(기독교방송), 교육/어린이 부문 ▲‘브레인 점프점프'(대교어린이TV) ▲최고의 공부 ‘Who am I’(SBS비즈니스네트워크), 드라마/엔터테인먼트 부문 ▲ ‘실업급여로맨스(이채널)’, 창의콘텐츠 부문 ▲‘영상기록 서울 시간을 품다(교통방송)’, 문화교류 부문 ▲‘K-SCIENCE(YTN)’가 각각 선정됐으며, 신설된 채널디자인 부문은 MBC뮤직이 차지했다.

SO작품상은 정규방송 부문 ▲‘생방송 토크콘서트 이야기 판(현대HCN서초방송)’, ‘달구벌 나들이 길(티브로드 대구방송)’, 특집방송 부문 ▲‘제주의 슬픈 보석 가시리(KCTV제주방송)’, 지역보도 부문 ▲‘폐광산 죽음의 그림자(CJ헬로비전영동방송)’ ‘광주 시내버스, 지역별 편차(CMB광주방송)’이 선정됐다.

작품상외에도 지난 한해 케이블TV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인 스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케이블TV스타상은 MBC뮤직의 소풍 및 케이블TV음악방송 등에서 활발히 활동한 걸스데이, ONT의 ‘멜로디 시즌4’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 중인 모델 이수정과 티브로드 지역채널 프로그램 ‘가자! 시장 속으로’에서 활약 중인 뽀빠이 이상용에게 돌아갔다.

양휘부 회장은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이 거듭될수록 심사위원들로부터 작품 선정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는데, 그만큼 출품작들의 수준이 매년 크게 높아지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케이블업계에서 창의력 넘치는 콘텐츠 제작이 앞으로도 계속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케이블TV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 표창도 진행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에는 현대HCN 권기정 상무, CJ헬로비전 이영국 상무, 씨앤앰 전명은 차장, CJ E&M 김종선 본부장, 티브로드홀딩스 최일준 수석, 기독교방송 민경중 상무, 씨엔티브이 이상학 상무, 서경방송 황상연 총괄이사, CMB대구동부방송 박상욱 과장, KCTV제주방송 문성익 과장 등 10명이 선정됐다.
방송통신위원장 표창은 현대HCN서초방송 곽성훈 부장, 금강방송 김성규 부장, 티브로드낙동방송 이성길 부장, 현대HCN부산방송 이기륭 차장, 대원방송 김기남 국장, CMB충청방송 이병춘 과장, 씨앤앰 손민수 부장, 한국케이블TV광주방송 곽순규 차장, CJ헬로비전 이신 부장, 케이엠에이치 김명신 국장 등 10명이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에는 티브로드홀딩스 송재혁 차장, CJ헬로비전 조양관 상무, SBS드라마플러스 김상배 이사, YTN 이상순 차장, 기독교텔레비전 김근우 이사, CMB광주방송 이석상 차장, 티캐스트 김도현 차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용배 차장, MBC플러스미디어 최진용 부장, 대교어린이TV 한미 차장 등 10명이 선정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