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셋클리닉 박용우 대표원장. (사진출처: 광진구 제공)

광진구, 10회춘 프로젝트강의 진행

[천지일보=김민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10일 오후 3시 청사 대강당에서 회춘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구의 대표 인문·교양 강좌인 천 원의 행복-2014 광나루 아카데미의 올해 첫 프로그램이다.

강사는 박용우 성균관대 외래교수 겸 리셋클리닉 대표원장이다. 박 원장은 KBS ‘비타민’, MBC ‘생방송 오늘 아침등에 출연했으며 비만 관리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날 박 원장은 식이조절과 운동을 통해 건강 나이를 줄이는 방법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행복한 노후를 위한 건강 유지 비법 등 건강을 회복시켜 원래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광나루 아카데미는 무료 공개강좌로 운영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행사 당일 선착순 300여 명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는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구민들에게 인문·경제·문화·자기계발 등 전문적 지식과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개방형 특강인 광나루 아카데미를 지난 2010년부터 5년째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이달부터 11월까지 8월을 제외한 매월 1회씩 총 7회에 걸쳐 2시간여 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분야별 유명 인사들이 총출동해 구민들을 위해 실생활에 유익한 강연을 들려줄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강연 입장 시 천 원의 행복기부금 모금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어린이 교육사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광나루 아카데미는 명강사의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로 서울 동부지역의 대표 인기 강좌로 입소문이 나 있는 만큼 좌석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는 올해 강연 일정에 따라 정호승 시인의 내 삶에 힘이 되어 주는 한마디이인철 변호사의 재미있게 풀어보는 생활법률허성도 서울대 교수의 우리 역사 다시 보기방송인 김미화의 유머, 웃픈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세로토닌 연구소 이시형 이사장의 뇌 속의 행복씨앗, 세로토닌 건강법가수 이안의 문화 DNA, 아리랑의 힘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