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엑스캔버스 광고모델인 다니엘 헤니가 TV 화면과 테두리 사이의 일반적인 경계선을 없앤 신개념 디자인의 보더리스 LED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LG전자) ⓒ천지일보(뉴스천지)

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는 TV화면과 테두리 사이의 일반적인 경계선을 없앤 디자인의 보더리스 LED 시리즈(모델명:47/42 SL95)를 8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두께 29.3㎜의 초슬림 디자인에 TV 테두리를 30㎜로 줄여 시원하고 화면이 훨씬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동작 인식 방식의 ‘매직 모션 리모컨’을 적용했으며,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리모컨을 잡은 손의 떨림과 회전을 인식해 PC 마우스처럼 TV 기능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리모컨에 맞게 TV의 모든 메뉴를 ‘3차원 입체 UI(User Interface)’로 제작했고 54개 채널을 한눈에 보는 채널 브라우저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이와 함께 윷놀이, 퍼즐 맞추기 등의 8가지 동작인식 게임을 내장했으며, 주변 조명 변화를 감지해 화면 밝기를 자동 조절하는 ‘아이큐 그린(EYEQ Green)’ 기술로 소비전력을 최대 70% 절감할 수 있다.

LG전자 한국지역본부 HE마케팅팀장 이우경 상무는 “보더리스 LED 신제품은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에서 TV의 고정관념을 바꾼 제품으로 국내 TV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하가격은 SL90: 47인치 370만 원, 42인치 290만 원 SL95: 47인치 390만 원, 42인치 310만 원이며 스탠드 및 벽걸이 지지대는 별도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