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선혜 기자] 한국고전영화 63편이 국내 포털 네이버에 무료로 서비스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영상자료원이 네이버와 제휴해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 티비캐스트 내에 ‘한국고전영화극장’ 채널을 개설, 3일부터 무료 상영을 시작했다.

서비스 작품으로는 현존 가장 오래된 유성 극영화인 양주남 감독의 1936년작 ‘미몽’부터 영화거장 임권택 감독의 1996년작 ‘축제’까지, 대중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시대별 대표작들이 상영된다.

현 세대 관객들에게도 인지도가 높은 신상옥, 김기영, 이만희, 김수용 감독의 대표작품들도 대거 포진됐다. 또한 1980~90년대 왕성한 작품 활동을 벌인 이장호, 배창호, 장선우, 이두용 감독의 걸작도 포함돼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한국영화사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한국영상자료원은 시네마테크KOFA와 KMDb VOD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통해 한국고전영화를 꾸준히 선보였다.

한국영상자료원은 “이번 서비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포털 서비스 네이버에서 이뤄지는 무료 서비스이니만큼 한국 관객들에게 시대별 우수 고전영화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융성 정책과 콘텐츠 이용활성화를 위해 서비스 편수를 지속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