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찬우 천안시장 예비후보(새누리당)가 1일 오전 천안시청브리핑실에서 원도심 활성화 새희망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박찬우 천안시장 예비후보(새누리당)가 1일 오전 천안시청브리핑실에서 원도심 활성화 새희망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박찬우 예비후보는 ▲천안 도심철도 지하화 ▲원도심 문화특구 조성 ▲경쟁력 있는 도시재생 전략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천안 도심을 가르는 경부선 철도는 지역을 동서로 양분시켜 입체적인 도시발전 정책 저해하고 있다”며 “이 같은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경부선 복복선화 사업과 연계, 천안시 도심 관통지역인 경부선 두정역~천안역~청수역(신설예정) 구간 지하화 사업을 반드시 관철시키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사람과 자본이 모이고 문화와 교통 인프라가 융합될 때 원도심이 활성화되고 지역경제가 살아난다”며 “원도심의 유동인구 창출을 위해 천안역을 중심으로 원도심 일대를 문화특구로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박 예비후보는 “원도심을 중심으로 시민이 행복한 경쟁력 있는 도시재생 사업은 국가의 공공투자를 기반으로 민간자본을 유치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며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낙후된 도심지역 재생 지원하는 정책과 연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중앙부처에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전문행정가로서 천안 도시재생 사업은 물론 추진 중인 원도심 지역 재개발, 재건축사업을 위한 국가 예산을 최대한 확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박찬우 천안시장 예비후보(새누리당)가 1일 오전 천안시청브리핑실에서 원도심 활성화 새희망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