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NS홈쇼핑 등 매스컴 채용 활짝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봄꽃이 만개한 4월, 매스컴 채용에도 봄이 올까. 31일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 따르면 ‘MBC’, ‘CJ E&M’, ‘서울신문사’ 등에서 본격적인 상반기 신입 및 경력 채용이 시작 됐다고 밝혔다.

‘CJ E&M’에서는 공채로 ‘넷마블 & CJ GAMES’ 경력직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원만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게임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있어야 한다.

또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우대사항으로는 동종업계 동일 직무 경험이 있는 자, 외국어 가능한 자를 선호한다.

접수기한은 오는 4월 6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CJ E&M(www.cjenm.com) 홈페이지 또는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이 추구하는 인재상는 ‘건강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자다.

‘NS홈쇼핑’은 현재 CG경력사원을 모집 중에 있다. 직무는 PGM CG 제작 및 생방송 운영, 홈쇼핑 레이아웃 디자인, 스틸 이미지 및 애니메이션 제작 등이 있으며 디자인 관련학과를 우대한다.

지원 절차로는 서류전형, NS역량진단(인성검사), 1차 면접, CEO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또한 지원 시 포토폴리오를 제출해야 하며 실기시험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접수기간은 4월 13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NS홈쇼핑’(www.nshomeshopping.com) 홈페이지 또는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미디어’는 편집국 신입‧경력기자를 모집하고 있다. 응시자격으로는 4년제 대졸 이상,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며 외국어 가능자와 운전면허 소지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로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순이며 사진팀 서류 합격자에 한해서는 1분내외 영상 포토폴리오를 첨부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일까지다.

‘KBC 광주방송’은 현재 서울본부에서 일할 취재기자를 모집 중에 있다. 응시자격은 방송사, 통신사, 신문사 등 언론매체 근무 경력자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다.

접수기간은 4월 6일까지며 접수방법은 우편접수다. 지원 시 제출서류는 신문기자 지원자는 최근 기사 3편을, 방송기자 지원자는 방송리포트 3편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현재 방송국들은 어시스턴트를 대거 모집 중이다. 고용 형태는 파견 계약직이다.

4월 모집 중인 채용 공고는 ‘KBS 뉴스광장’ FD, ‘MBC 뉴스투데이’ 편집부 FD, ‘SBS골프’ AD, ‘CBS’ 카메라맨 채용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의 부스형 채용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