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이 24일 “선관위는 김기현·강길부 의원과 박맹우 울산시장 사이에 어떤 뒷거래가 있었는지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정현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박맹우 울산시장이 7월 재보선에 출마하기 위해 시장직을 사임한 것은 김기현·강길부 의원의 울산시장직 출마에 따른 자리를 노린 것이 분명한 이상 이는 정치적 도덕적으로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일”이라며 이같이 비난했다.

김 부대변인은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현직 시장이 아직 후보가 정해지지도 않았고 따라서 보궐선거가 있을지, 없을지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명시적으로 보궐선거 출마의사를 밝히면서 시한에 맞춰 시장직을 사퇴했다면, 자신에게 유리한 결과를 위해 선거에 영향을 미칠 의도에서 비롯된 중대한 선거법 위반 행위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새누리당 소속인 현직 시장이 사퇴하고 나서 새누리당 소속인 특정 후보가 경선에서 시장 후보로 당선되고, 다시 공석인 그 자리를 사퇴한 현직 시장이 꿰차고 들어간다면 이는 유권자를 상대로 심판을 받는 것이 아니라 새누리당 내에서 회전문식으로 선출직을 주고받는 아주 나쁜 행위”라고 질타했다.

김 부대변인은 “만약 이들 사이에 울산시장직과 국회의원직을 놓고 어떤 암묵적인 합의가 있었다면 울산 시민을 속이면서 매관매직한 것과 무엇이 다른가”라며 “선관위는 울산에서 벌어지는 이 같은 비정상적인 상황에 대해 즉각 진상조사에 나서고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