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M 무서운 성장세, 중국 최대 상하이 iAPM에 그랜드 오픈. MCM이 상하이의 ‘iAPM 백화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그랜드 오픈 했다. (좌측 세 번째부터)-성주그룹 김성주 회장, 배우 클로에 셰비니, MCM 인터내셔널 CEO 파올로 폰타넬리. (사진제공: MCM)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독일 정통 명품 브랜드 MCM의 성장세가 무서운 속도를 보이며 그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MCM이 상하이의 ‘iAPM 백화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그랜드 오픈 했다.

상하이는 중국의 베이징과 함께 아시아의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곳으로 특히 iAPM 백화점은 중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랜드마크이자 상하이의 프리미엄 부티크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유명 럭셔리 브랜드로 꽉 채워진 이곳에 MCM은 초대형 크기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다.

특히 더 주목할 점은 단순한 판매 매장으로서가 아닌 고객에게 휴식과 만남, 문화적인 서비스를 겸하여 문화와 패션을 즐기는 트렌디한 이들이 MCM과 교감할 수 있는 하나의 공간을 구성한 것에 있다.

70년대 독일 뮌헨의 글로벌 노매드 정신을 표방하고 있는 MCM은 이를 위해 미니 갤러리, 카페, 휴게 공간, 미디어 아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쇼핑을 하면서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예술성을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즐길 수 있게 했다.

이 중에서도 미니 갤러리에는 런던을 기반으로 한 이탈리안 팝 아티스트 ‘마우로 페루체티’의 ‘젤리 베이비 패밀리’ 등의 작품 전시로 현지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MCM의 이러한 행보에 맞추어 오픈 행사도 성대하게 열리면서 중화권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의 주목을 단숨에 받았다.

다름 아닌 물의 도시 상하이를 대표하는 황푸강에 MCM의 아이콘인 코냑 비세토스 로고 디자인을 한 유람선을 운영하는 등 화려한 오픈 파티가 진행된 것.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의 모든 매체는 이제껏 진행되지 않은 최초의 럭셔리 브랜드 런칭 파티를 반기며 세기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비단 장소뿐만 아니라 김민희, 공효진 등 우리나라의 패셔니스타들이 롤모델로 삼았다는 패셔니스타 클로에 셰비니를 비롯해 중화권 톱스타 장백지, 장량, 타이완 패셔니스타 쑨윈윈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MCM의 상하이 iAPM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 날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 클로에 셰비니는 플라워 프린팅이 돋보이는 원피스와 파라디소 클러치로 톡톡 튀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선보였고 오픈 행사와 쇼케이스 관람 등을 즐겨 화제가 됐다.

MCM 관계자는 “MCM이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1970년대 독일 뮌헨에서 탄생한 브랜드인 만큼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이고, 예술, 영화, 음악, 건축, 패션 등을 아우르며 글로벌 노매드 시대정신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 때문이라 생각한다”며 “최근 오픈 한 매장들은 MCM이 가지고 있는 2014년도 계획의 지극히 일부분일 뿐, 하반기까지 아시아와 유럽은 물론이고 미대륙과 동남아권 등 올해에만 전 세계적으로 60여 개의 MCM의 매장을 오픈 하고자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이번 3월 중순 오픈 한 상하이 iAPM MCM점은 중화권에서 31번째 매장이자 중국 본토에서 가장 큰 매장으로 알려졌다. 현재 MCM은 전 세계 32개국에서 29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