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6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서 개최

[천지일보 대구=이지수 기자] 국내 유일의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실버라벨 대회인 2014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6일 오전 8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 196명과 일반 참가자 등 1만 5000여 명의 건각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 대회는 신천동로를 마스터스 풀코스로 활용함으로써 도심 교통 통제 시간과 구간이 대폭 줄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대회로 마련됐다.

대회 하루 전날인 4월 5일에는 이번 대회 참가자 중 170여 명을 대상으로 ‘대구근대골목투어’를 오전, 오후, 저녁 세 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5개 코스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제2코스(청라언덕~3.1만세운동길~계산성당~이상화‧서상돈 고택~구 제일교회~진골목)를 탐방할 예정이다.

대회 당일에는 10개 업체가 홍보 부스를 운영해 지역 특산물과 먹거리 등 무료 시음과 시식 제공을 하며 게임을 통해 선물 세트와 스포츠 안경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상우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시는 이번 대회가 우수한 기록으로 마라톤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일반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육성‧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