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5일부터 11월 1일까지 휴대폰 엄지족들의 대축제인 ‘LG모바일월드컵(LG  Mobile Worldcup) 2009’를 개최한다. (제공: LG전자)

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는 5일부터 11월 1일까지 휴대폰 엄지족들의 대축제 ‘LG모바일월드컵(LG Moblie Worldcup) 2009’ 국내대회를 개최한다.

‘휴대폰으로 나누는 즐거움’이란 주제로 열리는 LG모바일월드컵은  휴대폰 문자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보내는 최고의 엄지족을 선발하는 대회로 지난 7월부터 전세계 13개국에서 진행 중이다.

국가별 우승자 13명은 12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결선대회 ‘LG모바일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해 세계 최고를 가리게 된다. 최종 우승자는 상금 10만 달러와 함께 기네스북 ‘최고 엄지족’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며 총 상금은 100만 달러에 달한다.

국내대회는 5일부터 11월 1일까지 4주간 전용 홈페이지(www.lgmobileworldcup.com)와 삼성동 코엑스몰에 설치된 키오스크 및 서울 각 지역을 순회하는 전용 차량 등에서 동시 진행되며 중·고등학교 대항전과 함께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중·장년층 대상 번외 경기도 마련됐다.

스쿨대항전을 통과한 최종 우승학교와 주별 우승학교에 총 600만 원 상당 장학금과 최신 휴대폰, 대형TV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우수학교 대표팀들은 연예인 드림팀과 경쟁하는 게릴라 이벤트에도 참가한다.

대회 참여는 사용중인 참가자 휴대폰 또는 LG전자가 대여해주는 ‘뉴초콜릿폰’ ‘롤리팝’ ‘와인폰3’ 등 모두 가능하다.

LG전자는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전을 통해 200명을 선발한 후 11월 8일 국내최종결승전을 통해 월드챔피언십 한국 대표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예선전에서 우승 상금 2천만 원을 비롯해 대회기간 총 5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뉴 초콜릿폰’ 광고모델 ‘소녀시대’ 등 인기스타와 온라인 문자 배틀, 한글날 기념 순한글 문자 보내기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또한  참가자 전원 중 추첨을 통해 LG전자 휴대폰, 미니 노트북,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한국사업부 조성하 부사장은 “휴대폰은 세계인의 생활 필수품이자 문화의 중심이 됐다”며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통해 바른 휴대폰 문화 정착은 물론, 고객과의 공감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