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알 라 카르테’ 강남점 오픈 (사진제공: 브레빌)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카페와 아카데미, 플래그쉽 스토어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복합 문화 공간 카페 ‘알 라 카르테’ 강남점을 10일 오픈했다.

‘알 라 카르테’에서는 커피와, 주스 등 카페 메뉴부터 원두, 가정용과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아카데미까지 홈 & 카페를 구성하기 위한 모든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카페에서는 바티셰(바리스타&파티셰)와 바로스터(바리스타&로스터)가 만든 커피, 생야채와 과일로 만든 건강을 위한 리부팅 주스 등 특별한 음료와 갓 구워낸 디저트, 파니니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초보자부터 예비 창업자까지 홈&카페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커피 이론부터 추출, 커핑 등 커피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커피 아카데미, 로스팅부터 추출까지 바로스터에게 배우는 1:1 로스팅 체험 과정, 내 몸을 건강하게 바꾸는 특별한 리부팅 주스 프로그램 등이 진행 된다. 장소 대관을 통해 누구나 특별한 세미나, 파티 등 다양한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프리미엄 홈&카페를 완성할 수 있게 엄선된 브랜드 제품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스위스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전문 브랜드 ‘유라’, 전 세계 셰프와 바리스타가 인정한 호주 No1. 주방가전 브랜드 브레빌, 아메리칸 마이크로 커피 로스터 ‘핫탑’, 독자적인 항균 기술을 사용한 1세대 오렌지 스퀴즈 머신 ‘주멕스’, 총 네 가지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돼 있다.

‘알 라 카르테’ 관계자는 “‘알 라 카르테’는 단순히 음료와 제품을 구매하는 곳이 아닌, 나만의 홈&카페를 구상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공간이다. 커피와 주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마시고, 배우고, 체험하면서 문화를 향유하고,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알 라 카르테’는 현재 강남점, 홍대점, 죽전점 세 매장을 운영 중이며, 6월 중 잠실점도 오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