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135)

본문: 요 3:1~6, 벧전 1:23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은 어떤 것인가? 물은 말씀이요, 성령은 거룩한 영 곧 하나님의 영을 말한 것으로서, 하나님의 씨(눅 8:11)와 하나님의 영으로 다시 나는 것을 말한 것이다(요 3:5, 벧전 1:23). 육신을 다시 나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

이같이 말씀하신 이유는, 당시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 곧 하나님의 씨로 난 자가 아니었고 사단의 유전의 씨로 났기 때문이며, 사단의 악령이 함께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당시 이스라엘의 유대인들은 이 사실을 알지 못하고, 자기들이 하나님에게서 난 하나님의 선민, 가족으로서 하나님이 함께하고 있는 줄로 알고 있었다.

예수님과 유대인들이 요한복음 8장에서 주고받으며 다툰 말이 바로 이것이었다. 예수님은 이스라엘과 유대인들에게 그들이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요 사단의 자녀임을 증거하셨고, 유대인들은 자기들이 아브라함의 자손인 하나님의 자손, 선민이라고 하였다.

잠깐 예수님의 말씀과 유대인들의 말을 들어 보자. <요 8:37~47> 나도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인 줄 아노라 그러나 내 말이 너희 속에 있을 곳이 없으므로 나를 죽이려 하는도다 38나는 내 아버지에게서 본 것을 말하고 너희는 너희 아비에게서 들은 것을 행하느니라

39대답하여 가로되 우리 아버지는 아브라함이라 하니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면 아브라함의 행사를 할 것이어늘 40지금 하나님께 들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한 사람인 나를 죽이려 하는도다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 41너희는 너희 아비의 행사를 하는도다 대답하되 우리가 음란한 데서 나지 아니하였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42예수께서 가라사대 하나님이 너희 아버지였으면 너희가 나를 사랑하였으리니 이는 내가 하나님께로 나서 왔음이라 나는 스스로 온 것이 아니요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이니라 43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44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45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는도다 46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로 책잡겠느냐 내가 진리를 말하매 어찌하여 나를 믿지 아니하느냐 47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예수께서 유대인들에게 그들이 육신으로는 아브라함의 자손인 것을 안다 하셨다. 그러나 그 영은 마귀 아비에게서 난 마귀 자식이라 하신 것이다. 이스라엘이 다 이스라엘이 아니요, 유대인이 다 유대인이 아닌 것은, 그가 받아서 함께하는 영이 누군가에 따라 누구의 영적 자손임이 정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는 겉과 속의 것이 다르다는 것이다. 당시의 이스라엘과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요 8:37)대로 그 육신은 아브라함의 자손이었다.

그러나 그 속에 있는 것은 마귀였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라.’고 하신 것이었다(요 3:6). 예수께서 물과 성령으로 다시 나라 하심은(요 3:5) 육이 아닌 영을(영이 다시 남을) 말씀하신 것이요, 당시 아브라함의 자손 유대인들은 아담, 하와 같이 사단의 말의 씨와 사단의 악령으로 났기 때문에 하나님의 씨와 하나님의 성령으로 다시 나라고 한 것이다.

지금까지 한 말은 2천 년 전에 있었던 사실을 알아본 것이다. 2천 년이 지난 오늘날의 현실은 어떠하다고 하셨는가? 기록된 예언과 오늘날의 실체를 보기로 한다. 잘 들어 보기 바란다.

제공: 신천지 예수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