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세계 4대 뮤지컬로 손꼽히는 ‘캣츠’가 오리지널 팀 내한공연으로 6년 만에 돌아온다.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은 5월 30일 안산 프리뷰 공연을 갖고 6월 13일 서울 블루스퀘어 삼성전자 홀에서 막을 올린다.

‘캣츠’는 뮤지컬의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와 최고 제작자 카메론 매킨토시가 콤비를 이루어 탄생시킨 작품으로 전 세계 30개국, 300여 개 도시에서 15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7천 300만 명 이상을 감동시켰다.

현재도 해외 투어가 활발히 진행 중이며, 최근에는 유니버설 픽처스와의 영화 판권계약이 성사되며 본격적인 영화화 작업에 들어가는 등 최고의 스테디셀러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에서도 성별, 세대를 아우르며 매 공연 때마다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며 현재까지 관객 120만 명을 돌파하며 가장 사랑 받는 뮤지컬 명작으로 꼽히고 있다.

이번 공연은 30년 넘게 세계 각국에서 뮤지컬 ‘캣츠’를 연출한 조앤 로빈슨을 비롯한 오리지널 창작진과 베테랑 배우들이 무대를 꾸민다. 명곡 ‘Memory’의 주인공 ‘그리자벨라’ 역은 오스트레일리아, 아시아 등 여러 무대에서 같은 배역으로 활약한 델리아 한나가 열연할 예정이다.

한편, ‘캣츠’ 내한공연은 안산 3월 12일, 서울 4월 10일 티켓을 오픈 하며 서울 공연 이후 대구, 부산 등으로 지방 투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