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선혜 기자] 문화재청과 신세계면세점이 무형문화재 전승자 작품 판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26일 오전 11시 조선호텔에서 신세계면세점(대표이사 성영목)과 무형문화재 전승자 작품 판로확대 지원을 위한 전승자 작품 면세점 입점 지원, 국내외 홍보·판매 활성화 공동사업 추진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무형문화재 전승자 작품 판로확대 지원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두 기관이 서로 협력해 무형문화재 전승자 공예작품의 신세계면세점 입점, 전승자 판매처 홍보, 전통공예품 제작 지원, 전승자 참가 국내외 행사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앞으로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이 전통 장인의 우수한 기능을 보존·전승하는 무형문화유산 보호활동의 대표사례가 되도록 협력한다.

또 무형문화재 전승자 작품 판로확대 지원의 효율적 추진과 상호 협의에 필요한 실무협의회를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이번 협약이 문화유산 3.0의 민관협업을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사례”라며 “이를 통해 무형문화재 전승기반이 크게 확대되고, 앞으로 기업의 문화유산 분야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