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경숙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 중소기업연수원은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향상을 위한 ‘뿌리기술 직무향상’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뿌리기술’이란 주조ㆍ금형ㆍ소성가공ㆍ용접ㆍ표면처리ㆍ열처리 기술을 말한다. 이번 뿌리기술 직무향상 연수는 이론과 실습을 통한 현장실무 위주로 진행되며, 실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해 공개집합연수 뿌리기술 직무향상 신규과정은 ▲금속재료 분석기술 및 실무사례 ▲열처리품의 품질관리 및 열처리기술 ▲사출금형 따라잡기 ▲용접관리자 역량 강화 과정 등 총 21개 과정으로 확대되고, 온라인 교육은 24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중진공 정진수 중소기업연수원장은 “뿌리기술에 대한 체계적인 기술습득, 지속적인 현장연마, 신제품 개발을 위한 첨단기술과의 융·복합 등에 필요한 기술 연수를 진행하는 곳은 중소기업연수원뿐”이라며 “뿌리기술 직무향상 연수를 통해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뿌리기술 직무향상 연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http://sbti.sbc.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융합기술연수팀(031-490-1235)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