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경숙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18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공공부문의 ‘중소기업 진흥’ 산업군에서 1위로 선정됐다.

중진공은 종합평가를 비롯해 12개 세부평가항목 중 경영진의 경영능력, 사업수행능력 등 총 11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혁신활동, 서비스의 질을 평가하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중진공 관계자에 따르면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서 기업의 특성에 맞춘 정책금융기능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창업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데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중진공은 최근 2~3년간 ▲청년창업사관학교 개교 ▲청년전용창업자금 융자 등 청년창업 활성화에 앞장섰으며, ▲일자리창출 으뜸기업 발굴 ▲중소기업 제품 인식개선을 위한 스마트제품 발굴 등 다양하고 새로운 사업들을 추진했다.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은 “직원들이 현장에서 발로 뛰며 고객 중소기업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에 귀를 기울인 결과, 이 같은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겸허한 자세로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한편,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