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현정 기자] 영화사, 언론사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싶다면!

14일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은 (주)미디어플렉스, ‘KBC 광주방송’ 등에서 본격적인 상반기 채용을 앞두고 막바지 신입‧경력 채용이 활발하다고 밝혔다.

영화 ‘용의자’, ‘조선미녀삼총사’ 등을 배급한 ㈜미디어플렉스에서는 한국영화팀, 배급팀, 해외사업팀에서 일할 새로운 경력직 인원을 모집 중이다.

해외사업팀은 신입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영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지원자격으로는 4년제 대학(원)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자이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여야 한다.

전형절차로는 서류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및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플렉스’ 홈페이지(www.showbox.co.kr) 또는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4년 ‘아시아투데이’가 원하는 인재상은 바로 ‘청마(靑馬)의 기상을 가진 자’이다.

‘아시아투데이’는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기상을 뿜어내는 경력 및 인턴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인턴기자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로 오는 3월 1일 이후 근무 가능한 자여야 한다.

또한 ‘토익’ ‘토플’ ‘CBT’ ‘IBT’ ‘TEPS’ 중 최근 2년 이내에 응시한 성적표가 있어야 하며 기업회계분야 석사학위, MBA, 금융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있다.

하지만 박사학위 및 전문직 자격증(변호사, 공인회계사, 동시통역사 등)의 소지자는 영어점수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경력기자는 2년 이상 일간지 경력자 및 기업 재무부서 유경험자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인턴: 상식·논술, 경력: 논술), 3차 실무면접, 4차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C 광주방송’에서도 취재기자, PD, 방송기술, 광고사업 등 다양한 직종의 수습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수습사원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14년 2월 졸업예정자여야 하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자는 군필자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또한 경력사원 응시자는 각 해당 분야의 3년 이상 근무자여야 한다.

접수 기한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수습사원 응시자는 이메일(kjob@ikbc.co.kr)로 가능하지만, 경력사원 응시자는 반드시 우편으로 접수 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KBC 광주방송’ 홈페이지(www.ikbc.co.kr) 또는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한겨레신문사’에서 경력직 뉴스에디터를, ‘(주)피알원’에서 신입‧경력 PR AE를, ‘(주)디지틀조선일보’에서 신입‧경력 기자와 아나운서를, ‘아리랑TV’에서 시사보도제작센터 AD를, ‘한국일보’에서 신입‧경력 인터넷 취재기자를 모집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