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현정 기자] 12일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은 ‘SBS’ ‘아시아투데이’ ‘KBC 광주방송’ 등에서 본격적인 상반기 채용을 앞두고 막바지 신입‧경력 채용이 활발하다고 밝혔다.

‘SBS’에서는 2014년 첫 공개 채용으로 신입‧경력 기상전문기자를 모집 중이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역량면접 및 카메라테스트, 3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으로는 대기 과학, 기상학, 천문학, 지구과학 등 관련학과 또는 유사학과 전공자이며 학사는 2014년 9월 이전 졸업 예정자만 가능하다.

하지만 대학원 석‧박사 과정의 졸업 시기는 무관하다.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자여야 하며 지원하는 모든 이들은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14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SBS’ 채용 홈페이지(recruit.sbs.co.kr) 또는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14년 ‘아시아투데이’가 원하는 인재상은 바로 ‘청마(靑馬)의 기상을 가진 자’이다.

‘아시아투데이’는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기상을 뿜어내는 경력 및 인턴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인턴기자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로 오는 3월 1일 이후 근무 가능한 자여야 한다.

또한 ‘토익’ ‘토플’ ‘CBT’ ‘IBT’ ‘TEPS’ 중 최근 2년 이내에 응시한 성적표가 있어야 하며 기업회계분야 석사학위, MBA, 금융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있다.

하지만 박사학위 및 전문직 자격증(변호사, 공인회계사, 동시통역사 등)의 소지자는 영어점수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경력기자는 2년 이상 일간지 경력자 및 기업 재무부서 유경험자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인턴-상식·논술, 경력-논술), 3차 실무면접, 4차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C 광주방송’에서도 취재기자, PD, 방송기술, 광고사업 등 다양한 직종의 수습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수습사원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14년 2월 졸업예정자여야 하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자는 군필자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또한 경력사원 응시자는 각 해당 분야의 3년 이상 근무자여야 한다.

접수 기한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수습사원 응시자는 이메일(kjob@ikbc.co.kr)로 가능하지만, 경력사원 응시자는 반드시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KBC 광주방송’ 홈페이지(www.ikbc.co.kr) 또는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