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취업포털서 모집 공고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대우건설·GS건설·현대중공업 등 주요 건설기업들이 경력직을 채용한다.

지난 13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대우건설, GS건설, 효성건설, 현대중공업 등이 경력사원 모집에 나섰다. 현대건설인재개발원과 건설기술교육원은 각각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우건설이 해외플랜트 공정관리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5년 이상, 해외현장 근무경력 3년 이상으로 해외근무 가능자, Primavera 6 이용 가능자, 영어회화 가능자 등이며 해외플랜트현장 공정관리 근무경력 5년 이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6일까지 대우건설 채용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GS건설이 통합공무구매실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 구매이며 모집직무는 PPM, Buyer, 물류, 검사(QCM) 등이다. 공통자격요건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영어 사용 가능자(토익 스피킹 테스트 110점 이상) 등이다. 직무별 경력(연차)요건을 갖춘 자는 23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효성 건설PG가 발전플랜트 건설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학사 이상(기계, 전기 전공 우대), 담당업무별 경력연차를 갖춘 자 등이며 전력수급계획 반영업무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지원자는 18일까지 효성그룹 채용사이트에서 PG별 채용공고를 확인 후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현대중공업이 전전시스템사업본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설치기술 공사수행이며 자격요건은 해외공사 수행 경험 5년 이상, 토익 600점 이상 자, 해외파견 근무가능자, 학사 학위 이상인 자 이어야 하며 GIS&TR 설치공사 경험자, 전기기사 자격증 소지자, 불어 어학 능력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자는 20일까지 현대중공업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삼성SDS가 설계/공사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품질관리, 구매관리 등이며 해당 분야 경력 및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중동지역 근무 가능자, 커뮤니케이션 원활한 어학(영어) 수준 등이 요구된다. 지원자는 18일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현대건설인재개발원은 기업대학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 중 플랜트시운전, 플랜트품질, Global HSE, 플랜트3D설계(일·학습 듀얼 시스템) 등은 6개월 과정이며 건설BIM(토목), 건설공정관리, 플랜트배관 등은 1년 과정이다. 지원자격은 일반인 구직자, 재학생은 대학(대학교) 2014년 2월, 8월, 2015년 2월 졸업예정자(월~금요일 수업이 가능한 학생)이다. 플랜트관련학과, 관련자격증취득자, 어학능력우수자는 우대한다. 21일까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한다. 

건설기술교육원은 국비 BIM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전문대졸 수준이상(2015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로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대상자확인서’를 발급받은 자이다. 교육기간 및 시간은 2014년 3월3일~5월30일(420시간), 교육장소는 건설기술교육원 인천본원(기숙사 이용 가능(자비부담), 도서실 및 실습실 개방)이다. 교육비 전액 국비지원이며 소정의 훈련장려금이 지원된다. 건설워커 및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24일까지 메일로 수강신청하면 된다.

기타 건설취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