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풀에 초임 연봉이 5000만 원 수준으로 타나나면서 구직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이들이 채용사이트로 몰려 대기 접속자는 3000명 이상에 이르렀다. (사진: 기아차 채용 사이트)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풀에 초임 연봉이 5000만 원 수준으로 타나나면서 구직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날 기아차 채용사이트는 서버 직전까지 갔다.

기아자동차는 회사 채용포털사이트를 통해 오는 14일까지 생산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 소식을 접한 이들이 채용사이트로 몰려 대기 접속자는 3000명 이상에 이르렀다. 

취업사이트 등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아차 생산직 직원의 초임연봉은 기본급 약 4000만 원에 상여금, 각종 수당 등을 합쳐 약 5000만 원 정도로 알려졌다.

수당은 매주 10시간 이상 기본적으로 실시하는 잔업수당과 특근수당(시급의 1.5배)에 라인수당, 복지수당 등을 포함해 10여 종류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차 채용 모집 부문은 자동차 제조 생산직으로 채용 규모는 '000'명이다. 기아차 채용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전문대 졸업 이하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다. 남자의 경우 병역 의무를 필하거나 면제된 자로 기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전형이 실시되며 증빙서류는 2차 전형일에 제출해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