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현지시각) 프란치스코 교황이 바티칸 사도의 궁 창문에서 자신의 옆에 선 어린이 2명에게 시켜 날려보내게 한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가 갑자기 나타난 까마귀와 갈매기로부터 공격을 당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정현경 기자] 프란치스코 교황이 바티칸 사도의 궁 창문에서 날려보내게 한 ‘평화의 비둘기’가 갑자기 나타난 까마귀와 갈매기로부터 공격을 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26일(현지시각) 프란치스코 교황은 미사 집전 중에 성 베드로 광장에 운집한 군중을 내려다보는 바티칸 사도의 궁 창문에서 자신의 옆에 선 어린이 2명에게 평화의 상징인 흰색 비둘기 두 마리를 날려보내도록 했다.

그러나 ‘평화의 비둘기’ 두 마리는 막 창문 밖으로 날아가려던 차에 난데없이 나타난 갈매기와 까마귀의 공격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고 여러 외신들이 전했다.

갑자기 덮쳐 부리로 쪼아대는 갈매기와 까마귀 때문에 비둘기들은 제대로 날지도 못했으며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수만 명의 사람들은 비둘기 한 마리가 갈매기의 공격에서 빠져나가려고 몸부림치는 모습을 목격했다. 까마귀의 공격을 받은 다른 비둘기는 급하게 다른 곳으로 도망갔다. 그 후 비둘기들이 어떻게 됐는지는 확인이 안 되고 있다.

광장에 모인 수많은 사람은 성경에 부정적인 동물로 분류된 까마귀와 갈매기가 평화의 상징 비둘기를 공격하는 모습을 목격했고 이는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교황은 비둘기들을 날려보내기 전 최근 반정부시위로 유혈사태가 격화하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위해 기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언론은 교황이 날린 평화의 비둘기가 공격당한 것과 관련해 까마귀와 갈매기를 빅토르 야누코비치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빗대며 풍자했다.

야누코비치 대통령은 유럽연합(EU)과의 협력협정 체결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해 우크라이나에는 석 달째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다. 경찰이 강경진압에 나서면서 이 과정에서 유혈충돌이 잇달아 현재까지 5명 이상이 숨졌다.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EU와의 협정이 아닌 러시아가 주도하는 옛 소련권 관세동맹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있어 이번 사태를 부추겼다는 지적이 나온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