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5대 종단 평신도 시국공동행동이 국정원 등 국가기관의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 실시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불교·천주교·기독교·천도교·원불교 평신도 시국공동행동은 27일 오전 11시 서울 청운동사무소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불의가 판을 치는 시대를 끝내야 한다는 소명으로 뜻을 모았다”며 “종교계 및 일반 시민들이 앞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국공동행동은 ▲대통령 선거 개입사건의 진상규명 위한 특검 실시 ▲불법 부정선거의 기획자·집행자인 이명박 전 대통령과 책임자에 대한 수사 및 처벌 ▲국가기관의 국기문란 행위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 등을 요구했다.

이들은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종교계 외의 각계각층과 함께 힘을 합쳐 이명박 구속과 박근혜 정권 퇴진을 위한 강력한 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정부와 여당은 대선 당시 국가기관에 의해 저질러진 ‘범죄행위’가 현 정부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발뺌하고 있다”며 “그러나 수사 방해와 외압의 주체가 법무부·국정원·군·경찰·검찰의 고위층이라는 점에서 현 정부가 책임을 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사건을 은폐·축소하려는 모든 시도를 중단하라”며 “또 사건의 진상규명에 협조, 응분의 사과와 제대로 된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강조했다.

한편 5대 종단 평신도 시국공동행동은 다음 달 19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 대한문 앞에서 1차 공동기도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