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주변 친구들과 동시에 보면서 실시간 공유도 가능한 LTE 기반 스마트 카메라 ‘U+Camera’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4명의 모델들이 해당 앱을 이용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친구와 동시에 촬영하고 실시간 공유까지”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주변 친구들과 실시간 시청‧공유할 수 있는 LTE 기반 스마트 카메라 ‘유플러스 카메라(U+Camera)’ 앱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앱은 카메라 기능에 ‘함께 만드는 사진 및 동영상’이라는 콘셉트로 최대 4명의 친구와 동시에 사진 및 영상 촬영을 하고 실시간 공유 및 동영상/포토북 제작까지 할 수 있는 미디어 공유 서비스다.

특히 U+Camera는 기존 블루투스나 NFC 없이도 신개념 공유기술인 ‘사운드 큐알(Sound QR)’을 이용해 친구들과 함께 촬영하고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

Sound QR 기술은 최대 5m 내에서 U+Camera를 실행 중인 다수의 사용자에게 앱에서 제공하는 소리를 전송하면 이를 스마트폰이 인식하고 반응하는 기술로써, 별도의 메시지 인증이나 페어링 없이 사용자 간 실시간 공유 가능하다. 또한 비공개로 공유하고 싶을 때는 별도의 비밀번호도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그룹을 맺어 촬영하는 함께 촬영하기 ▲촬영 중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전송하는 실시간 전송 ▲U+Box를 통한 백업 기능 ▲최대 9장의 사진을 선택해 하나로 모아주는 콜라주 ▲사진을 바로 편집할 수 있는 24종의 필터 및 필터 마켓 ▲저장된 U+Box에서 영상 제작 앱 Magisto를 이용한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U+Camera는 개인형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U+Box 가입 고객이라면 클라우드와 연동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통신사에 관계없이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U+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Softnetwork기획팀 서상태 팀장은 “U+Camera는 진화된 LTE 기반 서비스의 일환으로 고객 간 상호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감성적 가치를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먼저 발견해 일상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