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배포 중인 장성동 관내 도로명 주소 요도 (자료제공: 태백시청)

[천지일보 태백=이현복 기자]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주민센터는 도로명 주소의 조기 정착을 위해 ‘장성동 관내 도로명 주소 요도’를 제작 배포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성동 도로명주소 요도는 장성동 주민센터에서 지난 3개월간 A3크기의 통별 도로명 주소 요도를 제작한 뒤 이를 A4규격으로 축소해 색인표 등을 보강, 표지포함 29면으로 구성됐다.

색인표에 수록된 내용은 장성동 20개 통별 요도 외에도 순서 없이 무질서하게 나누어진 각 통의 위치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장성동 전체 도로명을 지하철 안내도처럼 보여주는 도로명 개요도와 도로명 주소를 가나다 순으로 정리해 찾고자 하는 도로가 어느 통에 위치하는지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동 관계자는 “관내 현황에 맞게 일목요연 상세하게 제작된 도로명 주소 요도를 통해 각종 업무효율성을 배가시킴은 물론 주민들의 도로명 주소 조기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동에서는 제작된 요도를 20개통에 배포하고 관내 유관단체인 태백(장성)우체국, 장성파출소, 장성 119안전센터, 장성동대 등에 배포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