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성희 기자]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에서 운영하는 뉴스터디에서 융합인재교육(STEAM)을 주제로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의 토크 콘서트 ‘맘스 공감 토크’를 개최한다.

초등학교 3~6학년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맘스 공감 토크’는 오는 21일 뉴스터디 중계 본원에서 열린다.

‘융합인재교육’이란 과학‧기술‧공학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융합적 지식, 과정, 본성에 대한 흥미‧이해를 높여 융합적 소양(STEAM Literacy)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아이 STEAM 받게 해볼까?’를 주제로 열리며 프로그램은 총 2가지로 구성됐다. 1부는 ‘융합인재교육(STEAM) 이란?’을 주제로, 2부는 ‘우리 아이 STEAM 받게 하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STEAM 교육전문가들이 다양한 STEAM 교육방법을 소개한다. 또 학부모들은 아이에게 맞는 STEAM 방법과 실제로 STEAM 교육을 해본 경험 등에 대해서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갖는다.

연사를 맡은 안쌤영재교육연구소 안재범 소장은 “이번 토크 콘서트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어려워하는 STEAM 교육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짰다”며 “더불어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교육과 관련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맘스 공감 토크’ 참여 인원은 선착순 50명이며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